The Story of July and October

[솔트레이크시티] 유타대학교 방문기 (University of Utah) 본문

미국 여행과 음식/유타

[솔트레이크시티] 유타대학교 방문기 (University of Utah)

김뭍은 유학생 2016. 3. 23. 05:19

2013년 5월에 유타대학교에 방문기입니다. 예전에 저의 다른 블로그 포스트에 있던 글을 옮겼습니다.

---





정면에 보이는 건물이 유타대학교 도서관입니다.





이 곳은 도서관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입니다. 이 주차창 넘어 보이는 것이 유타대학교 스타디엄입니다.




유타 대학교 메리엇 도서관은 입구가 두 곳이 있는데요. 지금 위에 보이는 입구가 하나 있구요. 다른 하나 입구는 반대편에 한층 높은 곳에 있습니다.

이 도서관은 지은지 얼마 안되었는데요. 메리엇 호텔에서 기부를 해서 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도서관 이름은 메리엇 도서관입니다. 메리엇은 몰몬기업이어서 도서관뿐만 아니라 유타대학교에 기부를 많이 했어요. 



유타대학교 도서관 내부 모습입니다. 많은 컴퓨터와 안락한 의자가 있습니다. 저 의자는 상당히 비싸다고 합니다. 일명 자궁의자인데 영어로는 womb chair라고 합니다. 이 의자의 모티브는 인간이 가장 편한 자세가 엄마 자궁에 아기있을 때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간이 앉았을 때 자궁에 있는 아기처럼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만든 의자라고 합니다.




도서관 다른 입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광장이 있어요. 여기서 공연을 하거나, 아님 이벤트를 하거나, 아님 푸드트럭이 들어와 점심에 음식을 팔곤합니다.





이곳은 도서관 바로 앞에 있는 캠퍼스 스토어입니다.



캠퍼스 스토어 안에서는 학교관련 옷, 학용품, 컴퓨터등을 팔고요. 그리고 우체국도 같이 있어서 우편을 보낼때 종종여기로 와서 우편을 보내곤 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