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July and October

해외에서 산 핸드폰,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에도 호환이 될까? 본문

미국생활/전자제품

해외에서 산 핸드폰,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에도 호환이 될까?

김뭍은 유학생 2016. 6. 25. 07:08

해외에서 핸드폰을 구매하려고 할 때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와 호환의 유무입니다. 핸드폰 파는 싸이트에서는 이 기게는 LTE에서 몇MHz를 지원하고, 3G에서는 몇 몇 MHz지원한다고 써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에서도 LTE는 몇 MHz 지원을 한다고 써있지만, 일반인들이 보기에 한눈에 안 들어고 이게 제대로 Full로 지원이 되는 건지 아닌지 긴가민가할 때가 엄청 많습니다.


이런 호환문제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만든 싸이트가 있습니다.


http://willmyphonework.net/ 굳이 번역을 하자면, 나의 폰이 동작해 닷넷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접속을 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싸이트가 나옵니다.

해외에서 산 iPhone 5S가 한국에서 호환이 되는지 한번 검색해보겠습니다.




결과는 KT에서 3G랑 LET를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SKT에서는 3G에서는 full 호환이 아니라, 몇개의 주파수에서만 호환이 된다고 나오네요.




이제 이 싸이트 하나로 해외에서 핸드폰을 살 때 호환 걱정없이 살 수 있겠네요.

그리고 반대로, 한국에서 해외로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현지에서 유심을 사서 써야할 때도 손쉽게 호환성을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