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July and October

[중식] 디씨 인근 최고의 북경오리, 베이징 덕 (Peking Gourmet Inn) 본문

미국 여행과 음식/버지니아

[중식] 디씨 인근 최고의 북경오리, 베이징 덕 (Peking Gourmet Inn)

김뭍은 유학생 2015. 8. 31. 01:09


4대 요리중 하나인 북경 오리, 영어로는 베이징 덕, 또는 페킹 덕.


페킹 덕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보통 베이징을 페킹이라고 부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북경대도 베이징대라고 하지만, 페킹 대학교라고 합니다. 


디씨 인근에 정확히 말하면 버지니아에 정말 유명한 베이징 덕 집이 있습니다. 저는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요. 여기는 무조건 예약을 하고 가야합니다. 예전에 예약하지 않고그냥 갔다가, 자리가 없어서 정말 오래 기다렸습니다. 운이 좋게도 겨우 자리 하나 받아서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는 저는 무조건 시간을 예약하고 가서 먹습니다. 





이 음식점의 입구입니다. 이 아줌마가 예약을 받고, 자리가 생기면 불러줍니다. 좀 무섭게 사진에 나왔지만,ㅋㅋ 실제로는 그렇게 무섭게 안보입니다. 



저 할아버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뒤에 보면 많은 유명인 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존트라볼타도 보이고, 싸이도 보입니다. ㅎㅎ



음식점 내부는 이렇게 생겼구요. 제가 약간 이른 저녁에 시간에 와서 몇몇 테이블이 비어져 있는데요. 저녁시간에 오게 되면 정말 자리가 가득차 있습니다. 



전 페킹 덕 한마리 시켰습니다. 두명이 먹기에는 넉넉하고, 세명이 먹기에는 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오리가 나오면 서빙하시는 분께서 오리를 직접 얇게 짤라 주십니다. 



그럼 이렇게 먹기 좋게 됩니다.



여기서 먹는 방법은 위와 같이 먼저 얇은 전병에 오리 고기를 넣고, 파를 넣고, 소스를 넣고 싸서 먹습니다. 오이도 같이 먹으나, 저희는 오이는 주문을 안해서 오이없이 먹었습니다.



다 싸면, 이렇게 됩니다. 그리고 맛있게 냠냠 먹으면 됩니다. 



예전에는 안 주더니, 이번에는 서비스로 오이 쥬스를 주더군요. 오이 쥬스라고 그렇게 특별한 건 없구요. 그냥 오이 물 같았습니다.


진짜 중국에 가서 오리지널 북경오리를 먹어 보고 싶습니다. 과연 미국과 어떤 맛이 다른지 궁금합니다. 


결론: 정말 여기 페킹 덕 맛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