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July and October

[ETN] 크립토나이트 계열 (모네로) Electroneum 채굴하기 (새로운 버전용) 본문

비트코인

[ETN] 크립토나이트 계열 (모네로) Electroneum 채굴하기 (새로운 버전용)

김뭍은 유학생 2018. 1. 6. 14:39

2018/01/04 - [비트코인] - [ETN] 크립토나이트 계열 (모네로) Electroneum 채굴하기 

저번 포스트에서는 xmr-stak-cpu를 이용한 채굴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제가 다시 확인을 해보니, GPU용 CPU용 따로 있던 xmr-stak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하여 config 파일이 맞지 않아 최신 xmr-stak 채굴 프로그램을 위한 다시 한번 설명하겠습니다.


https://github.com/fireice-uk/xmr-stak/releases 에 접속하셔서 xmr-stak-win64.zip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면 다음과 같이 파일이 풀리게 됩니다.

xmr-stak.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채굴 프로그램이 질문을 하나씩 하면서 물어보게 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질문에는 Monero로 넣어주시면 되고, 두번째 질문에는 마이닝풀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spacepools를 이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pool.etn.spacepools.org:3333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자 개인의 주소를 넣어주시면 되구요. 저 같은 경우는 etnk1LDwLTQABdth3psXFYCqxyMUhivS2FtWXHfGt6gF4LzqHK2ewyXfHw4RxYRr3w2opp6W1g76yEZ4CxtcPyN4AaSDvcaww5@ryzen 넣었습니다.

그리고 비번이 따로 없기 때문에 x를 넣고, 다음 질문들에는 다 n를 입력하였습니다.

그럼 설정이 완료되면서 채굴 프로그램이 지피유와 시피유 정보를 가지고와서 설정파일들은 생성하게 됩니다. 다 생성이 된거 같으면 프로그램을 끄고 보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 파일들이 생성하게 됩니다. (amd.txt, config.txt, nvidia.txt, cpu.txt)

amd.txt 와 nvidia.txt 파일은 GPU용입니다. 저희는 CPU만 이용해서 채굴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GPU옵션을 꺼줘야 합니다. 실행을 할 때 다음과 같은 옵션을 주게 되면 GPU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CPU만 이용하게 됩니다.

"xmr-stak.exe --noAMD --noNVIDIA"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