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July and October

비트코인으로 이자 놀이해볼까? (폴로닉스 랜딩, Poloniex Lending) 본문

비트코인

비트코인으로 이자 놀이해볼까? (폴로닉스 랜딩, Poloniex Lending)

김뭍은 유학생 2017. 6. 17. 12:54

비트코인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일단 본인 소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절대적 양을 늘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1비트를 가진 사람보다 1.5비트를 가진 사람이 더 부자인건 이건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그럼 어떻게 비트코인의 절대적 양을 늘릴 수 있을까요?

1. 비트코인을 현금이나 카드로 구매.

2. 비트코인을 빌려주고 이자를 받는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2번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먼저 http://poloniex.com 에 접속을 하시고, Create Your Account 노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본인의 정보를 넣어줍니다. 이메일 주소는 나중에 로그인때 아이디로 사용하고, 인증까지 해야 되니,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 가입을 한 후 이메일 주소로 인증 이메일가 하나가 날라옵니다. 그리고 인증을 하시게 되면 본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폴로닉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제트코인과 같은 알트코인 지갑 (월렛)도 지원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채굴을 하실 때 여기 주소를 이용해도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랜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랜딩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랜딩에 사용하는 계좌는 폴로닉스에서 제공해주는 지갑 (다른으로 송금하거나, 송금받을 때 사용하는 것) 과 다릅니다. 따라서 폴로닉스 비트코인 계좌에서 랜딩쪽으로 트랜퍼를 해야 됩니다. 

Quick Transfer를 선택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익스체이지 (Exchange)에 있는 금액이 계좌에 있는 비트코인 양이고, 이것을 Lending으로 옮긴다고 트랜스퍼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랜딩 칼럼으로 동일한 비트코인이 전송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랜딩을 할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에 들어가면 현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의 양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밑에 얼마나 오퍼를 할 지를 넣을 수 있는 빈칸이 세개 나옵니다. Rate는 이자율 말하고, Amount는 얼마나 빌려줄 것인지, Duration은 얼마나 빌려줄 것인지를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Offer Loan을 선택하시면 이제 랜딩을 하시게 되는 것입니다.

그 밑에 있는 LOAD OFFERS는 현재 다른 사람들은 얼마나 이자율로 오퍼를 넣는지 알 수 있고, LOAN DEMANDS는 빌리려는 사람이 얼마 이자를 내면서까지 빌리겠다는 뜻입니다. 

대략 다들 이자율을 0.15% 정도라 하길래 저도 0.158%로 오퍼를 넣어봤습니다.

MY OPEN LOAD OFFERS는 현재 제가 넣은 오퍼이지만, 아무도 빌려가지 않은 오퍼입니다. 그리고 MY ACTIVE LOANS는 현재 다른 사람이 저의 비트코인을 빌려간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오퍼를 넣은지 몇 초도 안되서, 저의 두 오퍼가 다 받아졌습니다. 이렇게 랜딩 (이자) 놀이는 시작되었습니다.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을 것이고, 단타로 안하실 분들은 폴로닉스 랜딩을 강추합니다. 이자가 쏠쏠해요.

그럼 비트코인 아닌 다른 코인들은 어떻게 랜딩이 되는지 알아보고자 다른 코인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현재 두 번째로 가치가 높은 이더리운 조차 랜딩에서는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즉, 오퍼는 있지만, 디멘드 (요구)는 없고, 이자율로 현저하게 낮아서 여기서는 아무런 이자로 이윤을 낼 수 없습니다. 결국 랜딩에서 비트코인이 최고이고, 비트코인 만이 랜딩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