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July and October

아멕스 최강 기능중 하나 리턴 프로텍션 (Return Protection) 본문

미국생활/마일리지

아멕스 최강 기능중 하나 리턴 프로텍션 (Return Protection)

김뭍은 유학생 2016. 2. 26. 12:24


저는 아멕스 SPG 카드를 사용하는데요. 이 카드를 절대 버리지 못하는 이유가 이 카드가 가진 두가지 막강한 기능이 있기 떄문이에요.


첫 번째는 리턴 프로텍션 (Return Protection) 이고, 두 번째는 퍼체스 프로텍션 (Purchase Protection) 입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둘 중의 하나인 리턴 프로텍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과 달리 미국에서는 리턴 (반품)이 매우 자유롭습니다. 왠만한 싸이트나, 상점은 30일이내에 고객이 맘이 들지 않으면 바로 반품이 가능합니다. 물론 회사 방침에 따라서 컨디션을 따지기도 합니다. 


만약에 반품을 시도했는데, 그 상점에서 받아주지 않는다면, 아멕스에서는 대신 리턴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좀 제약이 있는데요. 


1. 물건을 구매를 할 때 총액을 리턴 프로텍션 기능이 있는 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2, 한 건당 최대 300불이 최대이고, 년 1000불까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물건이 400불짜리 였다면, 300불까지만 돈을 돌려줍니다.


3. 반품을 시도했지만, 반품을 받아주지 않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4. 미국내 50주에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즉, 해외에서 구매한 물건을 이 프로그램에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아멕스는 통이 커서, 리턴 프로텍션으로 돈을 아멕스로부터 돈을 돌려받아도, 반품할 물건을 아멕스로 보내라고 보통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마도 물건을 받아서 창고에 나두고 관리하고 나중에 팔려도 해도 드는 비용이 더 드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 포스트에는 퍼체스 프로텍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